영천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센터장 권순종)는 2025년 3월 14일(금) 성인 발달장애인 17명과 함께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를 방문하여 프로야구 시범경기인 삼성 라이온즈와 LG 트윈스의 경기를 관람했다.이번 야구 경기 관람은 발달장애인들에게 스포츠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 경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경기장의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직접 경험하며 선수들을 응원하고, 야구의 룰을 배우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특히, 참가자들은 경기장에서 응원 도구를 활용해 함께 응원하며 즐거움을 나누었고, 점심시간에는 야구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간식과 식사를 하며 현장 분위기를 만끽했다.
권순종 센터장은 “스포츠 관람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지역사회와 더욱 친숙해지고, 여가 활동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는 성인 및 청소년 발달장애인들이 낮 시간 및 방과 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체험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문의 : 영천시청(054-330-6164) / 영천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054-336-9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