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농촌협약지원센터(센터장 유신애, 이하 센터)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준공된 완료지구의 활성화를 위한 사후관리 프로그램(마을마켓, 마을아카데미)을 본격 진행한다. 올해로 2년째 진행하는 완료지구 사후관리 프로그램은 도개면 행복나눔센터, 고아읍 다목적센터, 선산 뒷골 체육공원, 해평면 정다운센터 등 완료지구 공간이 주민과 도시민의 발걸음으로 사랑을 받고 사랑을 나누는 공간으로 나아가기 위한 센터의 기획 프로그램이다. 각 공간의 특색을 살리고 마을만의 이야기를 담아 주민·도시민과 함께 나누는 프로그램인 도개행복나눔센터의 2024 도개‘행복나눔학교’를 시작으로 2024 마을아카데미와 마을마켓을 펼친다.
도개면민과 마을활동가가 함께하는‘행복나눔학교’는 월간행복극장(영화나누기, 영화상영)을 시작으로 매일매일 행복을 불러요(노래나누기, 노래교실), 매일매일 행복을 담아요(사진나누기, 사진교실) 등 도개 면민의 연령층을 아우르며 공간에 활력을 띌 수 있는 이론과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지난 15일 진행한 월간행복극장은 50여명의 도개면민이 함께 웃음과 눈물을 나눴으며, 20일 진행한 매일매일 행복을 불러요(노래교실)은 40여명의 도개면민이 함께 노래를 부르며 더위를 잊었다. 2016년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으로 추진되어 2021년 4월 개관한 도개행복나눔센터 운영주체(도개면영농조합법인)의 열정과 센터의 프로그램이 더해져 도개면민에게 즐거움과 웃음, 행복을 선물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 또한 구미시농촌협약지원센터와 도개행복나눔센터는 오는 9월 15(일) 행복한 소식을 전하는 ‘도개 행복마켓’을 연다. 마을활동가와 함께하는 생활예술체험, 도개면 농산물 홍보 및 판매, 도개면민과 함께하는 노래자랑과 공연, 월간행복극장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미시 농촌협약지원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센터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vc_gumi)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미시 농촌협약지원센터(054-451-041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