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이하 APCTP, 소장 방윤규)는 오는 25일 오후 7시 김천녹색미래과학관 세미나실*에서‘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을 개최한다. 올해 6회차를 맞이하는 본 강연의 도서는‘이토록 굉장한 세계’로, 충남대학교 생명시스템학과 김준 교수를 초청하여 인간의 오감 너머에 실재하는 ‘동물의 다양한 감각기관’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강연 후에는 청중들과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고, 활발한 참여자에게는 강연 도서를 증정할 예정이다.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경북 김천시 혁신6로 31 김천녹색미래과학관본 프로그램은 APCTP에서 선정한 2023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을 대상으로, 도서의 저자나 역자 혹은 관련 전문가를 초빙하여 강연하는 프로그램이다. 강연의 상세 일정 및 장소 등은 크로스로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관련 문의처는 054-279-1288(연구기획팀)이다.
*크로스로드 홈페이지 공지사항 : https://crossroads.apctp.org/cop/bbs/000000000010/selectArticleDetail.do?nttId=4138
*참가 신청 링크 : https://forms.gle/xw53jnB3HtdaNTEd7
방윤규 APCTP 소장은 “본 강연에서 김준 교수는 다른 동물의 감각기관을 통해 인간이 알고 있는 세계가 얼마나 좁은 범위에 불과한지, 인간의 직관이 얼마나 쉽게 우리를 속일 수 있는지 깨닫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 마지막으로 진행하는 강연인 만큼 과학에 관심 있으신 도민분들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 이후 구미과학관에서 진행되는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에도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APCTP는 경상북도와 과학문화확산 협력체계구축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과학관을 포함한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여 문화적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또한, (재)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는 정부의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 지원을 받아 연구개발(R&D)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사업 성과물에 따른 과학 콘텐츠의 성과확산 및 사회 환원을 수행하며 공익적 가치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